티스토리 뷰

제가 아이패드 프로 2세대를 2년 전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당시 애플펜슬을 구매하였는데 애플펜슬로는 한계가 있어서 로지텍 키보드 K380을 구매했었습니다.

키보드가 있으면 마우스도 있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고민 중에 스터디카페나 도서관에서도 사용가능할만한 무소음 가성비 마우스 중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소개시켜드리려합니다. 

로지텍 무선마우스 M590 구매

21.05.20에 구매를 하였고 당시에 가격은 27,99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지금은 제법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제품 기능 대비 가격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에서 구매를 하였고 배송은 해외직구라 좀 걸렸던 기억이 납니다. (내돈내산)

 

로지텍 M590 제품정보
  • 센서기술 : 레이저급 고급 옵티컬 트래킹 센서
  • 센서 해상도 : 1000DPI
  • 버튼수 : 7
  • 스크롤 버튼 : 틸트 및 가운데 버튼
  • 무선 범위 : 10M
  • 배터리 수명 : 최대 24개월
  • 배터리 유형 : AA배터리 1개
  • 무선 연결 : 로지텍 유니파잉 USB 수신기 또는 블루투스 스마트

 

로지텍 M590 색상정보
  • 블랙
  • 그레이
  • 루비

총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전 아이패드 프로 2세대를 스페이스그레이 색상으로 구매를 하였고 로지텍 무선키보드 K380 또한 블랙 색상으로 구매를 하여 마우스 또한 블랙으로 색상맞춤을 하였습니다.

 

M590 무선마우스 살펴보기

로지텍 M590 무선마우스 색상은 블랙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완전 블랙은 아니고 약간 스페이스그레이 색상같았습니다. 그래서 블랙인데도 불구하고 지문도 잘 묻지 않았고 먼지도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마우스 전면에는 초정밀 스크롤링이 가능한 스크롤이 있었습니다. 미세한 스크롤 휠은 밀리미터 당 더 많은 홈을 새켜 넣어 긴 웹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옆면에는 두개의 엄지손가락 버튼이 있습니다.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엄지손가락 버튼에 원하는 기능을 설정하여 본인에게 맞는 기능을 사용할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참고로 전 엄지손가락 버튼에 앞,뒤 버튼을 설정하여 인터넷 사용 시 전페이지, 후페이지를 엄지손가락으로 컨트롤 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M590 무선마우스는 매끈한 돔 형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디자인도 동글동글하니 귀엽습니다. 뿐만아니라 손바닥에 편안하게 밀착이 되어 오래사용하여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엔 로지텍 M590 무선마우스 뒷면 모습입니다. 뒷면에는 AA건전지를 1개로 최대 24개월의 긴 배터리 수명을 사용가능한 건전지를 넣을 곳이 있었습니다. 약 2년정도 사용을 하였는데 건전지 1개로 계속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ON/OFF버튼이 있어서 배터리를 더욱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뒷면을 분해하였습니다. 뒷면에는 AA건전지 한개와 편리한 무선 연결이 가능한 유니파잉 USB 수신기가 있었습니다.

 

로지텍 M590 무선마우스 연결하기(FLOW 설정)

로지텍 M590 무선마우스는 2개의 기기에 각각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동그란 버튼만 누르면 바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이제 연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로지텍 연결에 사용할 모든 PC에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습니다. (www.logitec.com/logitechoptions)

2. 블루투스 스마트 또는 유니파잉 USB 수신기로 무선 연결을 합니다.

마우스 전면에 동그란 부분에 3초간 꾹 누르면 1번이 반짝이는데 그때 1번 기기와 연결을 하고 2번 연결도 동일하게 하면됩니다.

참고로 전 1번은 맥북에어, 2번은 아이패드에 연결을 하였습니다.

그러면 각각 기기에 연결이 끝납니다. 참 간단하죠?

 

사진에서 보듯이 맥북에어 + 로지텍 무선키보드 K380 + 로지텍무선마우스M590 조합이 참 이쁜거 같습니다.

3가지 기기 모두 가볍고 작고 휴대성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같이 자주 카페나 스터디카페 도서관 등에 가시는분들은 좋은 조합인거 같습니다.

 

로지텍 M590 무선마우스 2년 사용 장점

장점

1. 가성비가 좋습니다. 

타 제품 성능에 비해서나 로지텍 제품으로나 비교해서 일반인들이나 학생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가격대입니다.

 

2. 2개의 기기에 각각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번 기기에 연결하기 번거러운데 한번만 각 2개의 기기에 연결만 해놓으면 동그란버튼 한번 클릭으로 바로 전환이 되어서 편리합니다.

 

3. 두 개의 엄지손가락 버튼이 편리합니다.

마우스 옆면에 있는 두 개의 엄지손가락 버튼에 각각 앞으로, 뒤로 버튼을 설정하였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이용시 엄지손가락으로 앞으로, 뒤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4. 클릭 및 스크롤 소음이 적습니다.

고무 소재의 휠을 통해 도서관이나 회의실같은 조용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휴대성이 좋습니다.

무게 101g(배터리 포함)로 가볍고 길이 103mm, 너비 64mm,  높이 40mm로 마우스가 작습니다. 그래서 휴대하기가 좋습니다.

 

단점은 솔직히 잘 모르겠고 2년간 잘 사용 중입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