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에어팟 본체만 잃어버렸을 때 본체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탈리아 남부투어를 갔을때 에어팟 유닛만 귀에 꽂고 있어서 본체에는 신경을 안 썼는데 투어를 끝나고 물건정리 중 본체를 이탈리아 남부에 나 두고 와버렸습니다. 이미 로마에 도착한 상태이고 다시 이탈리아 남부로 가기에는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가이드분에게 에어팟 본체 버스에 한번 찾아봐달라고 부탁을 드렸으나, 결국에는 찾지 못하여 귀국 비행기에서는 선 있는 이어폰을 구매해서 입국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국 후 몇 달 동안 선 이어폰을 사용하였는데 음질이나 노이즈캔슬링 등 여러 가지 불편함이 많아서 본체만 구매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체만 구매 방법
  1. 에어팟 본체만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본체만 구매
  2.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을 통한 에어팟 본체 중고 구매
  3. 새로 전체 에어팟 구매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저는 라이트닝 케이블 형태의 본체 케이스였지만 이참에 C케이블 본체를 구매하여 충전의 통일성을 맞추고 싶었습니다. 

가격은 중고나라가 제일 저렴하지만 사용감도 있고 C케이블은 잘 없어서 후기도 많고 고객센터가 있사이트를 통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구매

  • 가격: 114,700원(쿠폰사용)
  • 구매처: 사라구(saragoo)
  • 배송기간: 이틀정도
라이트닝 본체에서 C타입 본체만 구매해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저도 그런 케이스였는데 호환이 잘되어 잘 사용 중입니다.

 

개봉기

에어팟 본체와 각종 설명서들이 들어있었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이해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애플 전문가가 365일 상시대기 중이기 때문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유닛만 남은 흔적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과연 페어링이 잘될지 의문도 있었습니다. 

개봉하기 전 꼭 QR코드를 스캔하여 에어팟 종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수로 기존 프로 1세대를 사용하시고 계신 분이 프로 2세대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어서 본인이 어느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내가 구매한 물품과 일치하는지 개봉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체만 구매하는데도 불구하고 박스까지 줍니다. 완전 새로 구매한 느낌까지 듭니다. 

개봉하니 이렇게 비닐까지 쌓여있었습니다. 이제 제품 상태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품 상태 확인

원래는 라이트닝 본체를 사용하다가 C타입으로 이번에 교체를 하게 되어 아랫부분에 충전 C타입을 확인하였는데 제대로 된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사용 흔적은 전혀 없고 제품 생산일자까지 잘 붙어있었습니다. 이제 한번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본체 연결

  1. 에어팟 유닛 양쪽을 충전케이스에 넣습니다.
  2. 덮개를 덮고 상태 표시등을 확인합니다.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빡여야 합니다.
  3. 케이스 뒷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몇 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생태표시등에 흰색으로 깜빡여야 합니다.
  4. iPhone에서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에어팟이 들어 있는 케이스를 열고 iPhone 옆에 놓습니다. 그러면  iPhone에 설정 애니메이션이 나타납니다.
  6. '연결'을 탭한 다음 '완료'를 탭 합니다.

만약 위 방법을 해도 안된다면 사라구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면 됩니다.

몇 달 만에 드디어 연결이 된 모습입니다. 방전 상태였던 유닛이 충전되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들고 다니기 귀찮았는데 이제 C타입 충전기만 들고 다니면 되어서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에어팟 본체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