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팟맥스를 사용하고 난 뒤 노이즈캔슬링의 중요성은 안 저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친구 에어팟 프로 1세대를 잠깐 빌려서 쓴 적이 있는데 노이즈캔슬링은 신기했으나 귀가 너무 불편해서 그냥 기본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안되기 때문에 소음이 노출되어 음향을 더 올리게 되었고 귀가 좀 안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조용히 독서를 하고 싶을때나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고 싶을 때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꼭 필요할꺼 같아서 사전예약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내돈내산)

에어팟 프로 2세대 달라진 점

  • 1세대 대비 최대 2배 강력해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
  • 인케이스 스피커 추가
  • 케이스 외부에 장착된 스피커로 분실 시 더욱 수월하게 찾기 가능
  • 인케이스 스피커 추가
  • 랜야드 루프 설치로 케이스를 가방이나 손목에 걸 수 있음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전예약 구매

 

네어버 애플 공식 스토어를 이용해서 사전예약을 하였습니다. 당시 1차는 마감되어 품절 되었고 수시로 들어가서 2차에 예약구매 확정! 네이버가 당시 할인을 많이해서 정가 359,000원인 에어팟 프로 2세대를 306,940원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에어팟을 전 자주 쓰기 때문에 나중에 배터리 수명을 대비해서 애플케어플러스도 가입하였습니다.

당시 사전예약이라 바로 배송되지 않고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되었었는데 얼마나 시간이 안가던지... 그래도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지나 드디어 에어팟프로 2세대가 도착하였습니다. 이제 개봉해보겠습니다. 짜잔!!

포장박스를 뜯으니 일주일만에 드디어 영접하는 에어팟프로 2세대입니다. 자 이제 비닐을 뜯고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제일 첨에 반겨주는 캘리포니아!! 빨리 에어팟 프로 2세대를 보고싶습니다.

짜잔! 일주일만에 드디어 에어팟스포 2세대를 영접하였습니다.

제품 구성

  • 에어팟프로 2세대
  • 스피커 및 랜야드 루프를 갖춘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
  • 실리콘 이어팁(4개 사이즈 : XS, S, M , L)
  • 라이트닝 USB-C 케이블
  • 설명서

우선 연결을하고 전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중요하기 때문에 바로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이어팁 착용테스트는 밑에 링크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 https://hwangmoney.tistory.com/entry/에어팟-프로-이어팁-착용-테스트-방법-귀에-잘-맞는지-모를때

 

에어팟 프로 이어팁 착용 테스트 방법 - 귀에 잘 맞는지 모를때

이번에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매하였습니다. 저번 에어팟과 비교해서 xs사이즈가 추가되어 총 네 가지 이어팁이 들어가 있습니다. 네 가지 이어팁을 직접 착용해보고 들어보고 하면 좋겠지만

hwangmoney.tistory.com

 

전 귓구멍이 작다고 생각해서 제일 작은 XS로해서 착용테스트를 하였는데 왼쪽 이어팁이 착용 조정 또는 다른 이어팁으로 시도가 떳습니다! 사람마다 귓구멍이 좌우로 틀리다고 하네요! 그래서 왼쪽만 S 사이즈로 바꿔주고 다시 착용을 시도하였습니다. 결과는 두둥!!

드디어 밀착 정도 양호가 나왔습니다. 그러고 다시 이어팁을 귀에 착용해보니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뭔가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장점

개인적으로 에어팟프로 2세대의 장점 첫번째, 노이즈캔슬링 기능입니다. 에어팟맥스에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에 중요성을 알게되었고 그 기능때문에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매하였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가 카페나 도서관에 가서 독서를 할 때 주로 ASML이나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독서를 합니다. 하지만 노이즈캔슬링이 없을 때는 주변 소음과 섞여서 듣기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니 주변 소음이 들리지 않아 집중을 하여 독서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 외에  헬스장에 운동을 가서 운동을 할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도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주변 소음의 방해없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번째, 노이즈캔슬링 기능으로 인해 헤드폰 음량을 적정 데시벨에 들을 수 있어서 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전 에어팟 일반 2세대를 1년 넘게 사용하면서 귀가 좀 안좋아졌습니다. 왜냐하면 주변 소음이 다 들리기 때문에 저도 모르게 밖에 나갈때면 음량을 과도하게 높여서 듣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귀 건강이 안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니 주변 소음이 방해되지 않아서 음악 볼륨을 낮게 하여도 잘 들려 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연동성입니다. 참고로 전 애플을 완전 사랑합니다. 아이폰,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맥스, 아이패드, 맥세이프 지갑, 아이폰 맥세이프 케이스, 맥세이프 충전기 심지어 애플 주식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처럼 애플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면 각 기기간에 연동성이 좋아 편리합니다.

 

네번째, 주변음 허용모드입니다. 가끔 에어팟을 착용한 상태에서 편의점이나 식당을 가게되면 주변사람과 잠깐 대화를 하게 될 일이 생깁니다. 그때 주변음 허용모드를 사용하면 에어팟을 뺄 필요없이 착용한 상태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전 오히려 주변음 허용모드를 착용하면 더 잘 들렸습니다.

 

다섯번째, 스와이프로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어팁 부분에 손으로 스와이프를 해주시면 간단하게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제 아이폰을 꺼낼 필요없이 편리하게 음량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찾기'로 에어팟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 시 에어팟이 안보여서 당황스러울 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럴때 나의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에어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단점

첫번째, 스크레치에 취약하다 입니다. 유광 재질의 케이스이다 보니 생으로 쓰시면 기스가 많이 나서 케이스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착용감입니다. 사람마다 틀리지만 개방형을 쓰다가 밀폐형을 쓰다보면 처음에는 적응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어지러움입니다. 노이즈캔슬링을 처음 쓰시는 분은 처음에 먹먹함과 어지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적응하면 괜찮아집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전 에어팟 프로 2세대 강력추천합니다.(내돈내산) 장단점을 한번 비교해보시고 구매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